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 입니다.
2019년 공익활동 믹싱프로젝트 중간보고회를 엊그저께 한 것 같은데, 벌써 평가회를 한다고 하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평가회는 대전NGO지원센터 모여서 100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벽 한쪽에는 믹싱프로젝트 팀들이 사업을 하면서 나온 내용물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했습니다.
포스터의 변화, 생태투어를 하면서 진행한 모기퇴치제, 버무린 만들기, 소외 계층을 위한 약 상자 등 다양했습니다.
청년들이 직접 시연을 하고 설명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 후에 모여서 100으로 모인 후 공익활동 믹싱프로젝트 사업에 대해 공유하기 위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각 팀이 발표를 하면서 어떤 사업을 했고, 무슨 변화가 일어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각 팀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해당 팀원들이 일어나서 자기 소개를 하고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소감의 내용은 정말 다양했습니다.
우리 팀이 지향한 가치와 아쉬웠다는 점, 그리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팀원과 함께 협업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즐거움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발표는 3개의 팀씩 나누어 진행되었고, 발표가 끝난 후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공익활동 믹싱프로젝트의 심사를 맡아주셨던 분들께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사업 프로그램 중 어느 부분이 아쉬웠는지를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차별이 있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수정, 마을 탐방, 생태투어, 청년공동체 모임, 활동가의 쉼,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이
바쁜 활동에도 불구하고 공익활동 믹싱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되었다는 점이 매우 기뻤습니다.
캠페인 혹은 작은 운동일 수 있지만, 이 모든 것은 변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평가회는 누가 더 잘하고 잘못했는지 가리는 시간이 아니라,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활동을 했다는 사실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모두들 고생했기에 센터에서 소정의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했습니다.
작은 경험일수도 있지만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믹싱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센터에게 감사의 말씀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