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2019년 대전지역 중간지원조직 활동가를 위한 워크숍
2019-12-21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2019년 12월 9일 월요일 센터 대교육장에서 대전지역 중간지원조직 활동가를 위한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대전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간지원조직 활동가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첫 번째 시작은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추명구 사무처장님께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간단한 퀴즈를 통해 어색했던 분위기가 부드럽게 변했습니다.


그리고 Gift Project(선물하기 프로젝트)를 조별로 진행하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물하기 프로젝트는 이번 년도를 기준으로 생일이 가장 빠른 사람을 뽑아 선물을 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선물은 생일이 가장 빠른 사람을 인터뷰하여 그 사람의 성향을 파악하고, 어울리는 선물을 포스트잇에 그려서 붙여주는 것이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생일이 빨라 여러 선물을 받았는데, 마음 한 구석이 매우 따뜻했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활동가들을 위한 강연이 준비되었습니다.


전 충남도청 공동체정책과 사회혁신팀이셨던 강윤정 주무관님께서 1번째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현장과 행정 사이"라는 주제로 조별로 실습을 진행하셨습니다.


6가지를 맥락으로 잡고 진행하였는데,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놀랐었습니다.


2번째 강연은 희망제작소 김제선 소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시민사회활성화와 중간조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사회변화의 새로운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시민사회를 위해서는 중간지원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셨습니다.


모든 강연이 끝난 후, 약간의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일정은 큰 전지에다가 자신이 속한 중간지원조직과 관련한 내용들을 모두 적고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타기관의 잘 몰랐던 부분들을 알 수 있었고, 공통점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든 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중간지원조직의 활동가님들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고, 다른 기관에서 하는 일들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연말이라 바쁜 시기인데,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