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인 슬기로운 공익생활 OT 및 협약식이 열렸어요.
2020년 5월 7일 오전 센터 내 중교육장에서 OT&협약식이 진행되었답니다 ㅎ
슬기로운 공익생활은 대전지역에서 새로운 공익활동 주체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시민사회 단체 및 시민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출발했어요!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신청 분야는 2가지로 나누었는데요!
씨앗은 뿌리고와 꽃은 피어나고 입니다.
씨앗은 뿌리고 사업은 대전에서 새로운 공익활동 주체 발굴,
자원 연계를 이용하여 공익적 시민활동 성장 기반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습니다.
꽃은 피어나고 사업의 경우 단체 고유목적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 지원을 함으로써
단체 역량을 강화하고 공익적 시민활동의 사회적 영향력을 제고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씨앗은 뿌리고와 꽃은 피어나고에 선정된 각 단체의 담당자님의 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OT가 시작되었어요.
각자가 진행하려고 하는 사업을 간략하게 발표하였는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될만큼 좋은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발표가 전부 끝난 후에는 저희 센터에서 사업과 관련한 내용 안내를 진행했습니다.
사업 추진 일정, 행정사항, 회계처리지침 등에 대해 대전NGO지원센터 공근희 기획팀장님께서 설명해주셨어요!
2020년 슬기로운 공익생활의 오리엔테이션이 끝난 후, 다음 일정인 협약식으로 넘어갔습니다.
슬기로운 공익생활 협약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2020년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선정되신 모든 분들과 센터가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담당자 분들과 OT 및 협약식을 준비해주신 공근희 기획팀장님, 김태수 매니저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모두 조심히 돌아가시고, 다음에 뵙겠습니다✋
